요철세계 레이시 겹드림러 나나=뉴이=유이(본계@ofbwu=공계@leishikanojyo=요철계정@aotudidi계정삭제=요철드림계정@leishiyafu=요철드림백업계@leishikanojo=요철드림사담계@leishifirst계정삭제=요철자캐백업계정@qiaowayini=유희왕드림계정@neirukoibito=커미션계정@ff_cms=일상계정@yuizzzang)님의 지속적인 겹드림 견제와 지우기, 서사 파쿠리, 사이버불링, 편가르기, 뒷담을 공론화합니다.
요약
|
들어가기에 앞서, 사전 상의 없이 공론화를 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1. 이미 한 번의 DM을 거쳤고,
2. 나나님께서 트위터 DM, 디스코드, 위챗, QQ, 샤오홍슈 등 저에게 직접 연락할 방법이 충분히 있으셨음에도 불구하고 주어는 없으나 저를 특정하시는 것이 확실한 저격 트윗들을 작성하셨고, 뒷담, 헛소문을 퍼트리신 지 5개월이 지나 지금에 이른 점과
3. 나나님의 행동으로 인해 실제로 저를 정리하고 헛소문을 전달하는 겹트친분들이 생긴 점,
4. 저뿐만 아니라 다른 판의, 다른 피해자분들의 존재를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이 피해자분들도 저와 똑같은 패턴으로 나나님께 괴롭힘당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제 자신을 보호하고 다른 분들께도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문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3월~5월 8일 디엠 후 블블한 이후로도 지속되는 견제와 저격트윗
나나님께서 트친소 후 올린 사담계 모심글에 DM을 주셔서 사담계를 맞팔했고, 그 후 드림썰계(@kir4kiradr3am)와 맞팔했습니다.(3월 22일) 새로 잡은 장르에서 사귄 트친분이라 교류를 시도했으나 썰계 맞팔 이전 3번 DM사진 외에는 나나님과의 교류는 거의 없었습니다. 이후에도 나나님이 만드신 디스코드에 들어갔으나 잦은 드림 지우기(ex. 같은 판에 계신 분 드림 무시하고 없는 셈 치기, 본인 드림 시녀짓 안해주면 팽 등)로 인해 피로해져 접속을 줄였습니다.



제가 나나님을 따라 샤오홍슈에 왔다는 이야기에 대하여
샤오홍슈는 중국 동인 커뮤니티 중 하나로, 주로 중국에서 활동하시는 드림러 분들이 교류에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저는 올해 봄에 샤오홍슈 계정을 만들었으며 그러다 겹트친 A님의 ‘중국 드림러들은 샤오홍슈에서 드림러 친구를 사귄다’라는 내용의 트윗을 읽었습니다. 10월 4일, 타임라인의 다른 드림러 지인분들께서 샤오홍슈에 가입해 친구를 만드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계정 활동을 시작하고 싶다고 생각해 다른 트친 분들과 함께 10월 11일에 샤오홍슈에 드친소(드림 트친소)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를 밝히는 이유는 나나님의 트윗 때문입니다. 나나님께서는 제가 나나님을 따라 샤오홍슈에 가입했고, 타이밍이 너무 절묘하다는 등 마치 제가 나나님같이 타인을 견제하기 급급한 사람인 듯 말씀하셨습니다. 중국 드림러가 이곳에서 친구를 사귄다고 알려준 것은 겹트친인 A님이고, 나나님을 포함하는 다른 트친분들과 저 모두가 A님의 말에 흥미를 갖고 샤오홍슈를 시작하게 된 것이기 때문에 제가 나나님을 따라하거나 견제하려는 목적으로 샤오홍슈에 드림러 모집글을 올린 것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계정 활동을 시작한 10월6일 이후 비슷한 시기인 10월 11일에 중국 드림러들의 자기소개 글을 보고 이를 참고하여 친구 모집글을 올렸는데, 이하는 그것을 발견한 나나님이 올리신 트윗입니다.

사진과 시간을 보시면아시겠지만 나나님은 10월6일에 차단을 하시고 10월8일에 좋아요를 누르신것이 이해가안됩니다. 차단한사람의 게시물에 실수로 좋아요를 누르는것은 거의 불가능한일이라고생각합니다 이것은 차단이후로도 저의계정을 계속 사찰했다고 판단됩니다. 만약 이 이후에 제가 더 활동했다면 눈에 보이는형태로 악의적인 공격이 들어왔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나나님은 중국의 드림갤(이하후술)도 아시니 이런 제 걱정은 과대망상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겹드림 가능(한국인 드림러는 모두 거절)'이라 적으셨지만 나나님과 '겹드림'을 하면서 '한국인'인 저는 이부분을 겹드림 견제라고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한국에서 드림 공계를 파고 활동하는 한국인 겹드림러는 저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결정적으로 확실히 저로 특정되는 견제 및 겹트친 정리 트윗을 작성하셨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저에 대한 저격이 제가 블언블 된 지 5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지속됨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나나님의 모든 트윗들을 총체적으로 요약했을 때 파악된 것입니다.
2. 나나님의 저 포함 다른 트친분들의 드림 서사와 썰 파쿠리
제 드림의 뼈대는 2월 18일 기준 어느 정도 만들어져 있었고, 원작 세계관 설정과 캐릭터 간 서사를 생각해 보면 나올 수 있는 드림 서사는 꽤나 한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1번 사진 이후의 캡처 정리본의 소재 자체가 평범하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트친, 타임라인, 장르의 드림으로 같은 소재로 이야기하다 영향을 받는 일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나나님은 트윗 간격, 같은 주제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제 트윗을 고의적으로 가져가셔서 첨부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나나님과 저는 팔로워, 주변 지인들의 인맥 등에서 체급의 차이가 열 배 가까이 납니다.
그렇기에 나나님께서 꾸준히 저를 견제하시는 것이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같은 장르 친구는 오히려 독이라고 직접 말씀하시지 않으셨나요? 카드 프로필에도 엮이기 싫다고 말씀하셨으면서 겹친소는 본인이 아니라 타인의 의지로 여신 겁니까? 저희 둘 다 원만하게 합의를 마쳤고 블언블로 끝내자는 말에도 동의했음에도 제가 가해자인 것처럼 트윗을 작성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제가 나나님께 뭘 그리 잘못했습니까?

추가로, 나나님은 한국의 ‘디시인사이드 드림갤러리‘ (이하 드갤)와 유사한 중국의 익명사이트 ‘화장실‘을 알고 계시며 자신이 그곳에 언급될까 봐 무섭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저와 겹트친 앞에서도 대놓고 견제와 눈치 주기를 반복하시는 나나님의 태도로 미루어 보면 오히려 주변의 시선이나 뒷담을 무서워 해야 하는 것은 나나님이 아니라 접니다.
저는 당당하게 저에 대한 견제를 일삼으시는 나나님이 중국 드림러 위챗 단체 채팅방에서 또 무슨 건수를 잡아 제 뒷담과 선동을 하실지가 두렵습니다.
이 캡처본은 나나님께서 샤오홍슈에서 저에 대한 선동을 하신 후 받은 디엠입니다.

나나님께서 유희왕 팬덤에 계실 때에도 비계 인용, 비계 멘션 테러, 그리고 현재 저에게 하셨던 것처럼 겹지인 디엠으로 겹트친 편가르기 식의 내용을 보내고 계셨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나나님께 단순히 앞으로 이런 행동을 그만둬 달라고만 말씀드리기에는 이미 두 번이나 전적이 있으시네요. 저는 나나님께 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나나님께서는 공개적으로 진심을 담은 사과문을 업로드하시고, 유희왕, 요철세계 장르 내에서의, 그리고 드림 공계 활동과 샤오홍슈 활동을 전면 중단해주실 것을 요구합니다.
나나님께서 본인이 하신 행동을 돌아보시기만 해도 이 요구가 과한 요구가 아님은 스스로 아실 겁니다. 지속적인 나나님의 가스라이팅으로 인해 정말 제가 결백한지 스스로를 의심하고 수백번은 고민하며 받은 스트레스와 저와 다른 분들이 겪은 불안감을 고려하면 위는 피해자 입장에서 가해자인 나나님께 충분히 요구할 수 있는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보에 의하면 나나님께서는 본인을 ’한국의 드림러를 대표해서’ 라는 식으로 칭하시며 게시글을 올리시고 계십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 장르에서도 주변 지인들 및 드림러분들께 피해를 끼치고 반성조차 하지 않으시면서 이러한 태도를 고수하시는 나나님으로 인해 샤오홍슈를 이용하는 다른 요철세계 드림러분들도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샤오홍슈를 포함한 타 중국 sns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분인듯 활동하지 말아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앞서 제가 요구드린 점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저에게 불만이 있거나 해당 문서에 대해 반박하고 싶으시다면 떳떳하게 공개적으로 말씀하십시오. 비공개 계정 뒤에 숨어서 저와 제 지인들을 헐뜯으셔봤자 아무런 도움이 안 됩니다.